회사소개

세포치료제의 혁신을 주도하는 전문 기업

㈜셀라토즈테라퓨틱스는 2017년 8월에 ‘난치성 질환의 미충족 의료 수요 해결’을 목표로 설립된 세포치료제 개발 전문기업입니다. 국내 최고의 세포치료제 연구개발 전문가들이 모여 차별화된 치료용 세포 및 플랫폼 기술을 발굴하고, 회사가 보유한 중개연구 및 제품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세포치료제의 상업화를 추진해 나가고 있습니다.

당사는 전 세계 최초로 배아줄기세포 및 유도만능 줄기세포 (iPSC)로부터 중배엽성 조직 세포로 최종 분화가 가능한 근골격계 줄기세포(MSSC, musculo-skeletal stem cell) 유도 기술을 확보하였습니다. 해당 세포의 세포 분화 신호를 조절하여, 근골격계 손상부위의 조직재생 및 수복이 가능한 근골격 관련 질환(e.g. 복합골절, 관절연골손상 등) 세포치료제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

<이화여자대학교 의연구개발관련 상호업무협력 협약식>

또한, 사고와 질병에 의한 말초신경계 신경세포 간 연결 손상으로 발생하는 질환을 여러 종류의 기원세포로부터 슈반세포 (Schwann cell)를 유도하고, 손상된 신경세포 간 연결을 수복하여 증상을 치료하는 세포치료제에 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.

㈜셀라토즈테라퓨틱스는 세포치료제로 사용 가능한 차별화된 세포를 제시하고, 이러한 세포의 운명을 조작할 수 있는 플랫폼 기술을 확보함으로써 난치성 질환을 극복할 ‘세계적이고 혁신적인 세포치료제’를 개발할 것입니다.